•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가칭- 리플레이파츠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리플레이 사이버 몰(이하 "리플레이")에서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등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리플레이파츠"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이하 “재화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④ “상품”이라 함은 리플레이파츠 “서비스”에 등록된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⑤ "구매자" 또는 "구매회원"이라 함은 “상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구매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⑥ "판매자" 또는 "판매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또는 제공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⑦ “회원정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등록한 개인 고객의 개인정보를 의미하며,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법인 명의 등으로는 “회사”의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

⑧ "서비스수수료"라 함은 "회원"이 판매/구매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시스템 이용료로서, 거래완료 수수료 또는 판매완료 수수료, 유료부가서비스수수료 등이 있으며, 관련 내용은 제31조(서비스수수료)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⑨ “개인간거래 중개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인터넷사이트(http://www.리플레이파츠.com)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해 회원 간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하며, 이때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회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및 거래(정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리플레이파츠"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합니다.

③ "리플레이파츠"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내용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리플레이파츠"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전자우편 등을 통해 별도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만약 회사가 제4항에 따라 본 약관의 개정안을 공개하거나 통지하는 동안 7일(회원에게 불리한 개정안의 경우에는 14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는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는 점을 명확하게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본 약관의 개정안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체결

  나. 개인간거래 중개서비스(E-Commerce)

   -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하며,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수수료)

① 카드수수료 8.7%

② 현금수수료 6% 

③ 중개수수료는 판매자에게 부과됩니다. 

④ 취소/환불 수수료는 판매자에게 귀책사유가 있으면 판매자에게 부과됩니다. 

⑤ 취소/환불 수수료는 구매자에게 귀책사유가 있으면 구매자에게 부과됩니다. 

⑥ 취소/환불 수수료 2% 


제 6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 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성립)

회사는 회원과 다음과 같이 이용계약을 체결합니다.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도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관련 법령·규정 등에 위반되는 경우

  다. 기재 사항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바.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 또는 기술적인 사유로 인하여 가입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입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나. "리플레이파츠" 사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한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리플레이파츠"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불명 되어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제2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 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나. 회원이 위법, 불법 혹은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회사가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한 경우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회사의 재량으로 소명 기회의 제공 없이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재가입 제한 조치 포함) 등(이하 "이용제한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의무 위반 행위나 "서비스" 운영 방해 행위에 대하여 사안의 중대성이나 긴급성 등을 토대로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경고 등의 단계적인 조치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일시 정지나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재가입 제한 조치 포함)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하여 서비스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으며,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는 위반행위는 이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③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의 사유는 아래의 사항을 포함하나 이에 한하지 아니하며, 구체적인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본 약관 또는 운영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이용약관이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일정 횟수 이상의 반품

  -허위물품 개시

  - 부정거래(시세조작 행위, 자전거래 등) 시도

  - 이용정지 중인 계정을 소유한 "회원"과 동일인임이 확인되는 활성계정

  - “제휴 사업자”가 아닌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

  -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 위반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회원과 판매자 또는 판매회원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자가 “리플레이파츠”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과 판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판매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판매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과 판매자 또는 판매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다. "회원"의 “상품”에 대한 거래는  "판매자" 및 "구매자"가 설정한 가격에 즉시 거래 체결되는 방식을 제공합니다.

⑥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판매정보, 구매정보, 거래실적, 신용도, 회원정보 등 "회원"의 거래 기록을 모아 "회원" 상호 간의 “상품”의 거래 및 중개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이메일)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으면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리플레이파츠"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리플레이파츠”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 행위(이러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리플레이파츠"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 14 조 (지급방법)

“리플레이파츠”에서 구매한 재화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합니다.

  가. 카드결제시 카드수수료 2.8% , 중개수수료 6%

  나. 가상계좌 결제시6%


제2장 상품 판매 서비스


제 15 조 (결제 완료 상품의 처리)

① 주문 처리에는 "구매자"의 신용카드 승인, 판매자의 배송, 당사의 “상품” 판정 및 주문 “상품”의 포장에 걸리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주문 처리 이후에는 "판매자"에서 직접 귀하의 배송지로 “상품”이 배달됩니다.

② 제공된 주문 처리시간에 맞추어 출고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공급 가능 일정은 판매자의“상품” 배송 지연, “상품” 판정 소요시간, 배송업체의 내부 상황, 기상악화로 인한 천재지변 등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또는 "구매자"의 주문 관련 문의는 "회사" 고객센터(000-0000)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개인간거래 중개서비스의 개요)

① 개인간거래 중개서비스(이하 본 장에서 “중개서비스”)는 회원과 판매자 또는 판매회원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자가 리플레이파츠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과 판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판매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판매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과 판매자 또는 판매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다. "회원"의 “상품”에 대한 거래는 입찰에 의한 거래 체결 또는 "판매자" 및 "구매자"가 설정한 가격에 즉시 거래 체결되는 방식을 모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판매정보, 구매정보, 거래실적, 신용도, 회원정보 등 "회원"의 거래 기록을 모아 "회원" 상호 간의 “상품”의 거래 및 중개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를 [다른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주문 발생 및 계약의 성립 등)

① "구매자" 또는 "판매자"는 자신이 구매 또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가격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으며,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체결"이 된 것으로 봅니다.

②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상품”을 서비스에 등록해 파는 것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은 자신이 "판매자"로 등록한 제품의 정보를 "주문"이 이뤄지기 전에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상품” 판매를 위하여 "상품"가격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한 “상품”은 “결제 완료" 전까지 철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결제 완료" 이후에는 "회사"가 정한 일정 취소 수수료를 부담해야 취소 가능하며, "회사"는 취소 수수료에 대해서 별도 공지 사항 등으로 고지합니다.

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라 거래 당사자들에게 상대방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상대방 당사자에 대한 성명, 전화번호 등 법에서 정한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 채널에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상품"의 노출을 원치 않는 경우 "회사"에 홍보 채널에서의 노출 제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상품” 거래의 당사자가 아닌 중개자로서 "회원" 상호 간의 거래에 대해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합니다.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보증의 부인)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회사"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판매자"가 “상품”의 정보를 고의적으로 속일 경우에는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부적절 행위)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 원칙을 위반하는 행위(이하 “부적절 행위”)를 행한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 물을 수 있으니 "서비스"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②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조치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정보도용

  나. "서비스"에서 예정하고 있거나 "회사"가 허락한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다. "서비스"에 허위정보 등록

  라. 거래부적합 상품 등록

  마. 과대, 과장 광고 (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바.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 (개인사업자, 법인의 자사홍보 등)

  사. 대가를 받고 게시물을 작성하였음에도 이러한 사실을 추천・보증 등에 관한 심사지침에서 정한 방식에 따라 밝히지 않은 게시물

  아. 결제부정행위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자. 시스템의 오류를 회사에 알리지않고 해당 오류를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행위(동일 전화번호로 인증을 반복하여 포인트를 취하는 행위 등)

  차. 타인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도용하거나 허위로 이메일을 기재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카.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타. 기타 관련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위반한 행위

  파.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거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하. 검수 개런티 카드, 검수 택 등 검수 완료 증표의 위변조 행위 및 타 상품, 물품 등에 대한 검수 완료 증표 재체결 행위

  거.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거래 또는 주문하는 행위

  너. "회원"이 "서비스" 이외의 경로를 통하여 임의로 “상품” 매매계약을 체결한 후 "서비스"를 통해 해당 계약의 구매자에게 직접 발송되도록 거래 또는 주문하는 행위

  더. "회사"의 "서비스" 이미지, 등 상표, 저작물 등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히 이용·도용하거나 별도의 계약관계 내지 협력관계가 존재하지 아니함에도 마치 "회사"와 관계가 있는 것과 같이 오인하게 하여 "서비스"와의 혼동을 주거나 이에 편승하고자 하는 행위

  러. “제휴 사업자”가 아닌 사업자의 “서비스” 이용 또는 거래 시도


제 21 조 (거래 적합 대상 품목 및 상품 등록)

① "회원"은 모든 차량의 부품 등 "회사"가 거래 적합 대상으로 정한 품목 및 목록에 대해서만 거래를 하여야 하며, "회사"는 거래적합대상 품목 및 목록에 대해서 공지사항으로 고지하거나 등록 가능 상품 지정(또는 제한) 등의 방법으로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② "서비스"에서는 "회사"가 등록 대상으로 삼은 “상품”만이 거래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거래적합대상 품목에 속하지 않은 상품(이하 “거래 부적합 상품”)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거래를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는 "거래 부적합 상품"에 대해서는 서비스 또는 검수, 보증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거래 부적합 상품"을 등록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조치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중고 및 새상품을 거래 대상 "상품"으로 하는 "서비스"의 특성 상, 실제 제품 외에 "판매자"가 "상품"을 구매하였을 때 수령한 영수증 등을 등록하는 것을 필수로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구매자"는 "상품"에는 영수증 등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하며, 영수증 등이 포함되지 않아 "상품"의 제조사로부터 A/S를 받지 못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회사" 및 "판매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등록 상품에 대한 거래 계약의 해지 또는 취소)

①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에 있어 해지 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회원" 상호간 합의 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이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제품이거나 "상품"이 "판매자"가 등록한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또한 "판매자"가 "회사"가 지정한 배송날짜 안에 제품을 배송하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의 특성 상 "거래 체결"된 “상품”의 경우에도 "판매자"의 “상품”이 "회사"의 검수를 통과하지 못하거나 "판매자"가 “상품”의 배송 전에 판매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회원" 상호 간 체결된 계약은 해지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⑤ "구매자" 역시 제한시간 이내 결제를 완료하지 않으면 주문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이상 상품"에 대한 환불)

① 구입한 “상품”이  "이상 상품"인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고객의 "상품" 수령일로부터 3일 이내(주말 및 법정 공휴일 제외)에 환불을 진행합니다. 본 규정에 따른 환불은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및 배송에 대한 책임이며, "상품"의 중개에 따른 책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환불은 필요한 경우 A/S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에서 거래되는 “상품”은 중고 및 새상품이며 개별 브랜드의 제조 특성에 따른 퀄리티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사진 기준에 미달함에도 불구하고 배송된 경우 "이상 상품"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출고 이후 발생한 불량 등의 경우 "이상 상품"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 기준은 “상품”의 원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제품별 보증 기준과 동일하지 아니하며, "회사"는 원제조업체의 보증 기준 등 "회사"의 판매 기준이 아닌 기준에 따른 보증 및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이상 상품"에 해당하는 것으로 의심될 경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하여 "회사" 고객센터 (000-0000) 로 문의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⑤ 환불 시 반품 확인여부를 확인한 후 5 영업일 이내에 결제 금액을 환불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는 신용카드 승인을 취소하여 결제 대금이 청구되지 않게 합니다.(단, 신용카드 결제일에 맞춰 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익월 신용카드 대금청구 시 카드사에서 환급 처리 됩니다)


제 24 조 (서비스수수료)

①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수수료"는 “상품”의 중개 및 판매 등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이용료로서 거래 완료 시 또는 부가서비스 제공 시 등에 부과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비용, 시장상황, 취급품목, 거래방식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를 정합니다.

  가. 거래완료 수수료 및 페널티 등

   1) 거래완료 수수료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상품” 판매를 완료한 경우 "판매자"에게 부과됩니다.

   2) "판매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주문 상태 또는 반품 여부에 관계없이 거래완료 수수료가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정품을 보장하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부득이하게 "판매자"의 배송 지연 또는 거부, "판매자"의 판매 취소 등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취소수수료 또는 페널티가 추가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거래 취소 시 해당 “상품” 판매를 위해 "회사"가 "구매자"에게 제공한 쿠폰, 적립금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에 대해서도 반환 청구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판매자"로서 “상품” 등록 시 동의한 ‘페널티 부과 규정’에 따라 페널티 수수료 발생 시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페널티 수수료가 결제될 수 있음을 이해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가.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수수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상품” 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특정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를 판매실적, "회원"의 특성 등 "회사"가 정하여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한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감경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판매대금 지급 등)

① "구매자"가 지급(결제)한 판매대금은 "회사"의 검수가 완료되면 "구매자"에게 “상품”이 배송완료 후 구매확정 된 상태에서 등록된 판매대금에서 수수료를 제한 금액이 수취계좌로 입금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이러한 판매대금 지급에 대해 동의합니다.

단, "이상 상품"에 해당하여 환불이 이뤄지는 경우, "회사"는 즉시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 청구를 정지하거나 취소하도록 요청하며, 이미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지급된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자"와 연대하여 "구매자"에 대한 환불금 지급 의무를 부담합니다.

② 구매자의 환불이 확정된 경우 곧바로 "회사"는 "판매자"가 회원가입 또는 “상품” 등록 시에 등록한 이메일 등의 연락처로 환불 사실을 알리며, "판매자"는 이러한 사실을 통지받은 판매대금을 즉시 "회사"의 계좌로 반납하여야 합니다. 판매대금 반납이 지체되는 경우에는 연 10%의 지연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제 26 조 (금지행위)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항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거래완료수수료 또는 부가서비스 수수료, 기본이용료 등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① 허위체결 금지

  가. 허위체결이란 "판매자"가 상품 노출순위 및 판매자 신용등급 조작, 상품평 조작 등 매출증대를 위해 본인 또는 타인의 ID를 사용하여 판매자 본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체결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나.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회원 ID에 대하여 신용점수 차감, 이용제한, 계약해지, 정산금 지급보류(1개월 이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사안에 따라 "판매자"에게 부가적인 확인 요청 및 자진취소 또는 반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중복등록 및 카테고리 위반등록 금지 외

  가. 중복등록이란 동일한 “상품”을 중복하여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중복등록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나. 카테고리 위반이란 해당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다.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라. 중복등록 및 카테고리 위반등록 적발 시 회사는 적발 횟수에 따라 상품 판매 제한, 판매자 ID 중지,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배송 등)

①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에 대해서 "판매자"는 "거래체결"의 확인 통지를 받은 후 "회사"가 공지사항 또는 별도 안내 사항 등으로 고지한 시간 이내에 발송정보 입력 지원이 제공되어 "회사"가 배송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방식으로 해당 "상품"을 발송하여야 합니다.

"판매자"는 반드시 "상품" 발송을 완료한 후 "회사"가 제공한 시스템에 배송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배송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허위로 입력한 경우, "회사"가 배송 현황을 파악할 수 없는 방식으로 "상품"을 발송하는 경우 또는 "상품" 발송을 지체한 경우 계약해지, 페널티 부과, 판매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명절 기간, 배송업체 파업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판매자"의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상품" 발송 시 착불을 선택하는 경우 "회사"는 거래대금에서 배송비를 공제하거나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는 최선의 방법으로 배송을 진행해야 하며, 배송에 문제가 발생 시 지체 없이 "회사"에 알려 "회사" 및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통지를 지체하여 손해가 발생 했을 때에는 "판매자"의 귀책사유에 따라 배상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포장이 완료된 “상품”은 배송지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배송 진행 과정에서의 정보 변경은 도움을 드리기 어려울 수 있으며, 배송완료와 동시에 “상품”의 분실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구매자" 및 대리 수취인에게 있습니다.

⑥ "회사"의 판매 과정에 합격하여 "구매자"에게 출고 완료된 “상품”이 배송 중 사고(훼손, 오염, 도난 등 포함)로 인하여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구매자"는 사고 배송업체의 보상 정책에 따라 보상 받게 됩니다. 보상 절차 진행에 필요한 경우 "회사" 또는 사고 배송업체는 "구매자"로부터 해당 “상품” 실물을 수령하여 멸실, 훼손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보상의 범위는 사고 배송업체의 보상 정책에 따르되, 해당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체결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전항에 따라 해당 “상품” 실물을 수령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보상 금액을 확정하여 지급합니다. 만약 "회사"가 30일 이내에 보상금 지급을 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구매자"에게 그러한 사실과 함께 예상되는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제 28 조 (청약의 철회 및 제한)

① 회원이 "리플레이파츠"에 상품을 주문하신 후 “판매자”가 주문을 확인하기 전 구매취소(청약철회)를 요청할 경우 "리플레이파츠"에 그 취소를 요청하시면 취소가 가능하며, 이 때 회원은 어떠한 비용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중개서비스에 따른 “상품”의 매매는 개인 간에 이루어지는 거래로서, 전자상거래법 제17조에서 정한 청약철회에 따른 환불, 교환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거래체결" 이후에는 다른 일반 전자 상거래와 달리 단순 변심에 따른 계약 철회, 취소 등이 불가능하고,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만 계약 취소 및 환불 청구가 가능합니다. 


제4장 기타


제 29 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리플레이파츠"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 개인정보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아니 되며, 저작권, 개인정보 보호 관련 규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만약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한 경우, 그와 같은 침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지 아니하는 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것 외에도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범위에서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공개한 "게시물"은 "서비스"를 통해 전체 "회원", 관련 제반 서비스에 공유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서비스"의 홍보, 안내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31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⑩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39 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부서를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하는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